사업소개 선덕원

선덕원

아동양육시설인 저희 선덕원은 1965년 10월 13일 창립되었습니다. 이후 50여 년간 700 여 명의 아동들을 길러서 세상으로 내보냈으며, 현재는 60여 명의 여자 어린이들이 오순도순 행복한 삶을 꾸리고 있는 꿈동산입니다. 저희는 이곳 선덕 동산에서 ‘햇빛처럼 따뜻하게, 물처럼 부드럽게, 꽃처럼 아름답게’ 라는 가훈으로 꿈을 키워서 장차 사회에서 존중받고 세상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몸과 마음을 다듬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아동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에 자립을 위한 준비를 하는 동안 안식처가 되는 아늑한 보금자리인 자립생활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립생활관에는 다도실습실을 설치하여 미래 우리나라의 차 문화 발전을 선도할 예의범절과 다도를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난타 합창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정서를 함양하고 있으며, 취업준비생을 위한 제빵 제과 실습실을 운영하여 취업을 위한 기술도 배우면서 동생들을 위한 간식을 만들어 주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내면의 시끄러움이나 번잡함을 없애고 아름다운 마음상태로 훌륭한 성취를 할 수 있도록 최근에 명상 프로그램을 도입하였습니다. 명상을 통하여 깨끗하고 명료함이 있는 것, 고요하고 혼란스럽지 않으며 지금 이순간의 감정이 행복한지 고요한지 슬프진 않은지 자각하게 되어 미래 자신은 물론 사회를 위해서도 큰 힘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저희 선덕원의 직원들과 아동들은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저희 선덕원 동산에 오셔서 저희와 함께 시간을 보내시고 행복을 나누시어 이곳 선덕원을 행복동산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희망합니다. 후원자님, 자원봉사자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선덕원 가족 일동 올림.